,

컨텐트는 스스로 증명한다.

겨울철에 제주에서 놓치지말아야할 동백군락지의 한컷이다. 100여그루 남짓한 애기동백이 만들어내는 비현실적인 이미지 덕분으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다. 별다른 편의시설도…
,

다시 2017년!

새해가되면 언제나 이루지 못한 것들에 대한 미련과 아쉬움을 더해 시작하는 것들에 대한 지나친 욕심으로 시작하는 듯 하다. 시간이 흐르며 수그러드는 의욕을 감안하여 지나친…
,

잘 놀아보자!

잘 살기 위해 잘 놀아야 한다.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피로와 나를 바라보는 시선에 대한 부담으로 새로운 환경 속에 던지는 여행을 떠난다. 여행을 떠나는 것만으로 잘 놀다 오는…
,

기업 문화가 어떻다고?

기업의 문화는 누구도 보는 사람이 없을 때 하는 행동에서 나타난다. 기업문화와 관련하여 많은 정의를 읽어봤지만 이렇게 명쾌하게 내린 정의도 오랜만이다. 회사를 만들고 팀을 구성하고…
, ,

복기의 힘

무엇이 이런 결과를 만들었는지에 대한 스스로에 대한 솔직한 복기의 시간이 필요하다. 기대이상의 좋은 결과 역시 분명 합당한 이유가 있다. 팀웍이 되었던, 시스템이 되었던 아니면…
, ,

서비스의 본질은..

제주에서 고급 자전거 렌탈이라는 컨셉으로 모든 팀원들이 열심히 뛰어다닌 탓에 생각보다 빠르게 시장에 자리를 만들고 계속해서 서비스가 확장되고 있는 요즈음이다. 다양한…
,

더 영화같은 2015 49회 슈퍼볼

미식축구를 즐겨보지는 않지만 슈퍼볼은 꼭 찾아서 보는 편이다. 3시간 넘게 벌어지는 경기도 경기지만 경기사이에 노출되는 광고들 역시 놓칠 수 없는 재미난 요소이다. 올해의…
,

정글만리-조정래

구입해두고 미루어 두었던 조정래의 정글만리를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몰아서 읽어내려갔다. 처음 구입할 때 전혀 사전지식이 없게 일년 넘게 베스트셀러를 자리하고 있는 책이라…
,

새로운 접근이 돋보이는 다큐멘터리

간만에 시간이 좀 나서 테드 사이트에서 뭐 재미난 것들이 없을까하고 살펴보던중에 'The world's most boring television ... and why it's hilariously addictive' 세상에서 제일 지루한 방송이라... 그런데…

잊지말아야할 2014년!

2014년도 이렇게 지나가는구나. 개인적으로도 많은 일들이 있었고, 다니던 회사도 크나큰 변화가 있었던 한해였다. 그 과정에서 스스로에게 실망하는 것도, 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