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텐트는 스스로 증명한다.

겨울철에 제주에서 놓치지말아야할 동백군락지의 한컷이다. 100여그루 남짓한 애기동백이 만들어내는 비현실적인 이미지 덕분으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다. 별다른 편의시설도 없고 찾아가기도 힘든 이곳에 도착할 즈음 길가에 늘어선 차들을 보고 놀랄 수 밖에 없다.

비근한 예로 요즈음 장안의 화제..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듣고,보고 있노라면 서비스(컨텐트)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느낄 수 있다.

하루 한번씩 업데이트되는 ‘뉴스공장’ 팟캐스트는  11월말 서비스 개시를 시작해 불과 3개월만에 전세계 팟캐스트 다운로드 순위 1위의 기염을 토했다. 아마도 당분간은 이런 열풍이 계속될 분위기인데…

위 이미지의 리뷰 숫자를 보면 주류, 비주류를 떠나 엄청난 관심의 차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더 놀라운 점은 어떠한 마케팅도 없이 걸출한 컨텐트가 만들어낸 결과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실 컨텐트는 스스로를 입증하고 스스로 전파된다고 생각한다. 재밌게 잘 만들면 어떤 홍보나 마케팅 없이도 스스로 전파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서비스도 마찬가지다. 너무 기본적인 것을 잊고 있었다.

교육을 통해서 새로운 시장을 만든다는 것은 아주 건방진 생각이다. ㅆㅂ 고객을 뭘로보고..

누가 뭐라하지 않아도 가르치지 않아도 재밌는건 재밌는거고 유용해야 유용한거다.

끌리는 서비스는 내가 먼저 끌리고 누구나가 끌리는 법이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